반응형

 

퀘르세틴? 케르세틴?

최근 인기가 많아진 영양제 중 하나인 퀘르세틴, 브로멜라인 (나우푸드)
케르세틴, 퀘르세틴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만에(?) 영양(제) 소개 및 리뷰를 하러 왔습니다.

비교적 다른 것들에 비해 생소하다고 볼 수 있는 퀘르세틴인데요. (케르세틴이라 해도 됩니다.)

코로나 등 여러가지 이유로 최근 이 '퀘르세틴'을 영양제 리스트에 추가하신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 퀘르세틴이 무슨 역할을 하는지 어떤 제품이 좋은지 등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퀘르세틴

퀘르세틴은 항염증, 항알레르기, 혈관청소 등에 효과가 있다.
항알레르기, 항염증은 거의 본인에게는 무적과 같은 치트키

퀘르세틴은 과일, 채소, 곡물에 포함된 천연 화합물 중 하나로, 우리 몸에서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폴리페놀 성분.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질병 초기 단계에서의 염증 반응, 질병 유발 유전자 발현을 억제한다는 사기스러운(?) 효능이 있다고도 하는데, 일단은 세포 손상 예방, 손상으로 인한 노화 억제, 전반적인 신체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정도로만 알고 계셔도 될 것 같습니다.

세부적으로 보자면 항염증, 항알레르기/ 혈관 청소/ 대장 건강/ 우울증, 불안증에 도움 등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평소 많이 언급한 대로 비염과 축농증, 천식이 있는데요. 

비염은 사실 알레르기성이 대부분이고,  천식 역시 염증과 관련이 있는 것이라 도움이 된다하여 섭취하기 시작했습니다.

 

퀘르세틴은 양파에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다.
퀘르세틴은 양파, 브로멜라인은 파인애플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퀘르세틴의 단짝, 브로멜라인

흔히 퀘르세틴하면 옆에 따라오는 것이 '브로멜라인'입니다.

브로멜라인 역시 항염증 작용을 돕고 가래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역시 비염, 천식에 좋겠지요?)

가장 중요한 것으로, 퀘르세틴의 흡수를 돕기 때문에 주로 두 성분을 보통 영양제에서 함께 다루고 있습니다.

 

 

나우푸드 퀘르세틴, 브로멜라인 영양제 (Now Quercetin With Bromelain)

나우푸드사 퀘르세틴, 브로멜라인 제품1나우푸드사 퀘르세틴, 브로멜라인 제품2나우푸드사 퀘르세틴, 브로멜라인 제품3나우푸드사 퀘르세틴, 브로멜라인 제품4
나우푸드사 퀘르세틴, 브로멜라인 제품

 

제가 한창 비염, 축농증으로 정말 염라대왕과 하이파이브하기 직전 추가한 퀘르세틴, 브로멜라인 영양제 입니다.

 

이미 몇 번 소개해 드린 적있는 신뢰의 브랜드, 나우푸드사에서 나오고 있으며,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240캡슐에 5만원 정도?)

 

캡슐은 저에게는 괜찮지만 일반인 기준 약간 큰편이며 냄새도 조금 '약'스러운 향이 납니다.

 

저의 비염 관리 루틴에 추가 된지 조금 되어 이렇게 오늘 소개해 드리게 되었네요.

 

환절기 비염 관리 방법 (나만의 노하우 대 방출)

 

환절기 비염 관리 방법 (나만의 노하우 대 방출)

환절기 비염 관리 나만의 노하우 총 정리 안녕하세요, 이제는 정말 추위가 모두 지나가고 봄이 오는 것 같아요. 사실 봄은 또 소리소문 없이 지나가고 정신 차리면 무더운 여름이 오겠죠? 아무튼

arnold-lifestory.tistory.com


정상적인 호흡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균형잡힌 면역계 반응을 지원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제조사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호흡기에 좋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으로 보아 저처럼 천식, 비염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한통 섭취해 보시고 체감을 직접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루에 2알씩 2-3회 복용하라고 하지만, 저는 점심 식전에만 2알 복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