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샤오미 공기 청정기 AC-M10-SC 모델

구입 동기

이 전 포스트에도 썼다 시피 본인의 매우 삶의 질이 떨어지는 불쌍한 비염, 천식 환자 이다.

 

베트남에서 약 1년간 생활하며 그 둘이 매우 악화된 것을 느끼며 심지어 이러다가는 죽겠다라는 생각 까지 들었다.

(베트남의 매연률, 공기 오염률은 태국 방콕등과 더불어 전 세계 NO. 1 수준 이다.)

 

의사가 아닌지라 명확한 인과관계 등을 설명할 순 없지만 비염, 천식 환자인 내가 공기가 좋지 않은 상황을 맞이하면 'Never Ending 기침' 으로 인해 밤에는 잠을 못 이룰 지경에 이른다.

 

현재 살고 있는 오피스텔 원룸 천장에 공기천정기가 달려있기는 한데 소음이 너무 크고, 아무래도 필터 확인 등이 되지 않아 마냥 이 것만 틀기가 불안해서 오래 오래 쓸 생각으로 별도 공기청정기를 하나 구입하기로 했다.

 

구입모델

샤오미 공기청정기 Xiaomi Mi Air Purifier 3H (일명: 샤오미 공기청정기 3H) (145,500 원)

하루라도 빨리 좋은 공기를 마시기 위한 쿠팡 로켓배송

 

공기 청정기를 구입하려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은 해당 모델이 어느 정도의 범위를 커버하는가 일 것이다.1. 일단 나는 원룸이라 범위가 큰 모델이 필요가 없었고,2. (설령 넓은 집, 여러 방이 있는 집에 본인이 살고 있다 하더라도) 적은 평형 모델을 2대, 3대 설치 하는 것이 좋다.라는 내용을 먼저 인지해야 한다.

면적이 넓다면 사용 면적이 큰 제품 1개보다 작은 제품 2개를 사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그 보다 중요한 것은 본질적인 부분인 '필터'이며 해당 샤오미 제품은 일상 생활에서의 가장 미세한 먼지까지 걸러낼 수 있는 필터를 사용하고 있다.
일반 가정용으로는 최상급 레벨의 작용을 하는 필터

 

필터 교체 주기는 환경에 따라 6개월에서 1년이며 가격도 그리 높지 않다.

구하기 쉽고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 이 역시 장점으로 작용한다

 

언박싱/ 제품 사진

주문 다음날 새벽 6시, 이 맛에 쿠팡 한다.
꼼꼼하게 포장되어 와서 안심 :-)
샤오미 공기 청정기 3H 모델 설치 후 모습. 디자인이 매우 심플하고 예쁘다.
뒷면을 열면 손쉽게 필터를 제거, 교체할 수 있다.

 

후기

처음 제품을 작동 시키니 10-15 정도 수치의 미세먼지 값이 측정되었으나 가동 후 점점 떨어져 빠른 시간 내 1-2 수준의 공기 수준을 유지하였다. 

 

아래와 같이 전용 어플을 통해 필터 교체 시기 부터 현재 상태에 대해 보다 자세히 파악 할 수 있어 편리했다.

Mi Home어플, 전용 앱

본인은 집 공기가 평소 좋지 않은 것으로 인지하였으나 그 것이 아니었는지 강하게 돌아가는 경우가 일상에서 별로 많지 않았다.

 

혹시나 고장났나 싶어서 근처에서 아이코스를 작동한 후 한번 내뿜어 보니 갑자기 수치가 치솟으며 무섭게 팽 팽 가동되기 시작했다. (고장은 아니구나 싶어서 안심했다)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 가장 중요한 필터 및 흡기 부분이 제품 뒷면에 위치해 있다. 

 

그러므로 벽이나 장애물에 바짝 붙여서 설치하지 말고 어느정도 떨어뜨려 설치해야 하므로 미리 어디에 설치할 것인지 구상해 보아야 할 것이다.

 

자동 모드로 가동 시 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그리고 윗 부분으로 정화된 공기가 나오는 것인지 선풍기처럼 바람이 나와서 시원하기도 하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