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번 포스팅 한 것처럼 저는 아직 '목 이물감'이라던지 '가래' 가 생기는 증상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노력을 하고 있고, 특히 운동과 영양 보충에 특히 힘쓰고 있는데요.

 

코로나 후유증과 도라지배즙

 

코로나 후유증과 도라지배즙

코로나 후유증. 거슬린다 거슬려. 안녕하세요. 시간 참 빠릅니다. 벌써 5월도 다 가버렸네요. 4월부터 거리두기를 완화한 이후 정말 주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미 코로나를 경험하고 또 나으신

arnold-lifestory.tistory.com

S.A.T 세가지 뛰어난 성분의 조합, 흡수율까지 높이다. (쏜리서치 SAT)

 

S.A.T 세가지 뛰어난 성분의 조합, 흡수율까지 높이다. (쏜리서치 SAT)

건강에 그리 좋다는 S.A.T 그것이 알고싶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각광받고 있는 영양제, S.A.T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 언급한 것처럼 여전히 저는 가래 등으로 완전한 몸

arnold-lifestory.tistory.com

 

영양제 등을 무조건 많이 섭취하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는 것은 알지만, 그래도 정상 컨디션을 회복할 때까지는 최대한 

할 수 있는 방법은 모두 해 보고 싶어서 최근 다른 녀석 하나를 또 들여왔습니다.

이번에는 NAC라고 성분의 제품인데요. 제조사는 그동안 이미 많이 소개해 드린 나우푸드사 입니다.

아무튼 이 나우푸드사의 NAC, 그리고 NAC 성분에  대해 같이 소개해 드리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AC

나우푸드 NAC 제품나우푸드 NAC 태블릿 1알에 1000mg나우푸드 NAC 1일 1~3회 섭취
이번에도 역시 가성비의 나우푸드 NAC

 

NAC는 N-Acetyl-L-Cysteine 엔 아세틸 시스테인의 약자로 '항염증', '항산화', '해독'의 효과가 있는 성분입니다.

시스테인은 아미노산의 한 종류이고 여기에 엔 아세틸이 붙게 된 것인데, 세포의 투과도가 높아져 몸 구석 구석 필요한 곳에 흡수가 잘 되고 글루타치온 합성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 간에서 생성되는 항산화 물질)

 

우리나라에서는 이 NAC가 통관금지 품목이라 하는데 솔직히 그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NAC의 효능/효과/작용

보다 더 구체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효능으로는

'가래를 녹여주는 작용'이라고 하는데요. 이 것이 제가 구입한 가장 큰 요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로 인해 급성/만성 기관지염, 기관지 천식, 후두염, 부비동염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중금속과 결합 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역할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염증, 면역, 혈관, 장기 등에 항산화 역할을 수행합니다.

간해독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뇌 건강에도 좋아 건망증, 우울증부터 파킨슨, 알츠하이머 병 등에 까지 좋다고 알려져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이러한 작용, 효능으로 인해 국내에서 해당 성분들은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고 '감기약'이라는 이름으로 곧잘 처방됩니다.

 

NAC 복용량/용법

일반 성인 기준 1일 3회(200mg), 총 600mg 정도가 추천되어 지는데 외국에서는 1200mg까지 사용하기도 합니다.

제가 구입한 NOW FOOD, 나우푸드 NAC는 1알에 1,000mg 포함되어 있어 저는 하루에 한 알 섭취해 주고 있습니다.

 

태블릿 크기가 제법 큰 편인 나우푸드사 NAC

NAC 주의점

위궤양이 있거나 위장 트러블이 있으신 경우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고,

혈압약이나 심장약을 복용하고 있는 분들께서 NAC를 복용할 때 두통이나 저혈압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NAC 복용 후 구토와 설사 등과 같은 부작용이 생기신 경우라면 즉시 복용을 중단하시고 의사와 상담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특히 가래, 점액 용해에 좋은 NAC 성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계속 목이 잠긴듯 하고 간질간질하며 뭔가 이물감이 느껴지는게 여간 불편하게 아니라 여러 노력들을 하고 있는데

부디 효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아 그리고 영양제, 좋은 성분 섭취도 중요하지만 운동, 적정체중 유지가 가장 먼저 선행되어야 하는 것 아시지요?

금연, 금주는 물론이구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