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역류성 식도염에는 양배추?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양배추
양배추 효능, 효과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포스팅한 대로, 최근에는 코로나 후유증과 함께 난생 처음 역류성 식도염에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흔하지만 쉽지 않은 역류성 식도염/인후두염

 

흔하지만 쉽지 않은 역류성 식도염/인후두염

흔하지만 쉽지 않은 질병, '역류성 식도염(인후두염)' 안녕하세요, 또 한번 앓는 포스팅을 하러 왔습니다. 확실히 올해부터 3년간 삼재 시작이라더니만 온갖 질병들이 저를 찾아오고 있습니다.(

arnold-lifestory.tistory.com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대로 사실 이 역류성 식도염이란 것은 제가 할 수 있는 적극적 치료 개념이 조금 모호합니다.

위액이 역류하는 것은 나 스스로가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이고, 그래서 위액 분비를 감소시키는 약을 먹는 것과

최대한 역류 상황을 만들지 않게끔 과식/ 폭식 등을 금하는 등의 생활습관 개선이 할 수 있는 거의 전부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금이나마 빨리 낫고 싶은 마음에 좀 알아보았는데 위장에는 양배추가 거의 대체 불가할 정도로, 최고로 좋다고들 합니다.

 

그래서 조금 더 알아보고 또, 한번 제품을 구입해 섭취도 해 보기로 했습니다.


 

양배추가 왜 좋을까?

장수푸드 양배추
위장엔 물론 건강에 좋은 양배추

우선 왜 양배추의 어떤 성분으로 인해 위장에 좋은지 팩트 검증을 해보아야 겠지요?

 

양배추에는 비타민 C, K, U 등 다양한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중 특히 비타민 U는 위산과 자극물질로부터 위벽을 보호해주는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 K는 위의 점막을 강화시켜주고, 손상된 점막의 재생력을 높여 주는데요.

 

이렇게 위장에 좋은 성분들이 양배추에 듬뿍 담겨 있기 때문에

제약사에서 만드는 위장약에도 늘 양배추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위장 뿐 아니더라도 타임지에서 선정한 3대 장수푸드로 선정될 만큼 뛰어난 양배추. 굳이 역류성 식도염이 아니더라도 챙겨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양배추 섭취 방법 -> 분말

양배추가 위에 좋다는 것은 알았는데 그럼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물론 직접 신선한 양배추를 사다가 매일 챙겨 먹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도 번거로워서, 매일 꾸준히 지속하기가 어렵고,

또 특히 위장에 좋은 것은 양배추 겉잎보다 속잎, 그리고 두꺼운 하얀 심지 부분, 이 부분인데 이걸 생으로 먹기 역시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양배추의 경우 환이나 분말을 음료에 타서 먹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는 분말을 선택했습니다.

평소에 건강을 위해 물을 더 자주 먹기 위해서라도 물에 타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았어요.

 

국내산 100% 유기농, 무농약 양배추 분말

무기농 무농약 양배추 분말유기농, 국내산, 무농약 양배추 분말 구매 내역
양배추 분말 구매 내역

 

시중에는 이미 정말 많은 양배추 분말 상품들이 있는데 저는 그중 후기도 많고 평점도 높고

100% 국내산, 유기농, 무농약 제품을 찾다가 결국 한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보통 한번 마실때 2g정도 씩 타 마시라고 하는데 하나당 100g씩 저는 총 2개 구입하였습니다.

집에 하나 놓고, 사무실에 하나 놓고 물 마실 때마다 타 마시려구요.

유기농 양배추 분말양배추 분말 보관, 섭취 방법
유기농 양배추 분말 (양배추 100%)

 

참고로 티스푼은 포함되어 있지 않아 집에 굴러다니던 베스킨 라빈스 수저를 사용하였습니다.ㅎ

배송을 받으면 위의 사진과 같은 안내문도 같이 동봉되어 오는데요. 

물 뿐만 아니라, 국, 탕, 밥, 빵, 요거트 등에도 타 먹으면 된다고 하니 더욱 분말로 사길 잘 한것 같습니다.

실제로 요거트에 타 드시는 분들이 제법 많더라구요.

 

양배추 분말의 고운 입자와 색양배추 분말을 물에 탔을 때
양배추 분말 색을 보면 정말 보기만 해도 건강해 지는 느낌.

 

실제로 한번 2g 조금 넘게 타 먹어보았는데요. 당연히 맛잇거나 달다거나 새콤달콤한 맛은 절대 아닙니다.

 

추가 첨가물이 없는 양배추  100% 분말이기 때문에 말그대로 양배추 갈은 맛이라,

약간 비린 느낌도 없지 않아 있긴 한데 썩 나쁘지 않았습니다.

많이 비리다고 느껴진다면 얼음을 타 차게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 이구요.

 

비위가 많이 약하신 분이라면 물에 타먹는 것 보다는 위에 언급드린 대로 요거트나 밥 등에 타 드시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계속 훌훌 들어가고 막 땡기는 맛은 아니지만 저는 정말 먹기에는 괜찮았어요!)

 

 


이상으로 오늘은 지난 역류성 식도염 포스팅에 이어 그에 좋은 양배추, 또 양배추 분말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많은 분들이 앓고 계신 만큼 많은 분들께서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