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베이에서 찾은 제품을 옥션을 통해 간편히 구입하기

<이베이? 해외직구? 어렵고 귀찮다면?>

아마존과 함께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해외 쇼핑몰, ebay. 

나도 이름은 많이 들어봤지만 직구라는 것이 30살 넘은 아재에게는 막연히 어렵고 귀찮은 것이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인스타에서 본 한 인플루언서의 가방이 너무나도 갖고 싶었는데,

열심히 구글링을 해보니 이베이에서 해당 제품이 괜찮은 상태의 중고로 판매 중이었다.

 

어떻게 사야 할까 인터넷 파도의 파도를 거듭 타던 중 옥션 이베이를 알게 되었다.

 

제품: 신상품(NEW), 중고품(USED) 모두 가능

 

New 제품 세부 정보
USED 제품 세부 정보

 

기존 직구를 해 본 사람들은 잘 알고 있겠지만 아마존이나 이베이 모두 신상품, 중고품을 둘 다 다루고 있다. 물론 가격은 네이버 등에서 최저가를 검색해 볼 때 더 비싸거나 싼 경우가 있어 조금 더 발품을 팔아야겠지만.

 

구입 방법: 즉시 구매 또는 경매

(즉시 구매)

즉시 구매 제품은 이렇게 단순히 즉시 구매를 눌러 결제까지 처리하면 그대로 완료

(경매)

경매는 사진과 같이 입찰 견적가와 함계 입찰을 신청할 수 있다.

 

옥션 이베이에서 특이한 점은 (본인은 다른 사이트나 직구를 해 본 적이 없어서 매우 신선했다) 일반적인 '(즉시) 구매' 외에 '경매'라는 시스템이 있었다.

상품별 설명에 '즉시 구매' 또는 '경매'가 각 각 따로 명시 되어 있다.

 

즉시 구매는 따로 설명할 필요 없이 해당 금액을 결제하면 즉시 구입이 완료되는 것이라면,

경매는 일정 기간을 두고 정말 경매, 입찰 시스템을 통해 제품을 구입하는 방법이었다.

입찰 신청 후 첫 화면

 

입찰을 신청하면 위와 같이 일반적 주의사항에 대해 고지하는 내용을 동의하는 내용의 창이 뜨고

입찰 신청

위와 같이 현재 입찰가가 나오며 본인이 얼마에 구입할 것인지 적는 입찰 신청을 하게 된다.

물론 현재 입찰가 이상으로 입찰해야 가능하며, 소정의 경매 보증금이 필요하다.

 

내 입찰가에 따른 예상 직구견적가 내역

 

이렇게 입찰을 신청하고 나면, 나의 입찰가에 따른 예상 총 견적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이후 내 입찰이 성공한다면 앞서 충전한 보증금을 제외한 금액을 48시간 이내에 결제하면 된다.

(카카오톡으로 낙찰 여부에 대해 알림이 온다)

 

배송: 최대 25일. 유일한 단점, 쉽고 편하지만 느려도 너무 느리다?

옥션 이베이 배송단계 설명
옥션 이베이 배송안내

 

"그래서 얼마나 빨리 '내 손' 안에 들어오는데?"  한국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이것. '배송' 일 것이다.

그리고 아마 이 부분이 옥션 이베이의 최대 단점이 아닐까 싶다.

 

직구를 처음 경험해봐서? (아마 이 것 때문에 나에게 더욱 배송이 느리게 느껴졌을 것이다)

쿠팡의 로켓 배송에 너무 익숙해져 있어서?

대한민국의 택배산업이 눈부시게 발전한 걸 그동안 모르고 있어서? 

 

나에게는 배송기간이 길어도 너무 길었다. 

총 4개의 제품을 구입하였는데 각 각 24일, 25일, 25일 그리고 18일이 소요되었다.

아마 경매를 통한 구입의 경우 경매가 종료될 때까지의 기다림 (보통 1-2일 수준)이 포함되어 있어 조금 더 길게 느껴지고, 그 외에도 코로나 시국이라 그런지 배송이 굼떴다.

(해당 사이트에서도 코로나로 인해 배송이 일반적으로, 전체적으로 지연된다고 공지하였다)

 

그나마 위안이 되는 시스템은 결제 완료로부터 배송 완료까지 25일이 초과되면 대행 수수료를 환불해 주는 것이다.

 

기타: 관세에 관하여

나의 시행착오이기도 한데, 일반적으로 (수입) 관세는 결제하기 전 견적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판매가 기준 USD 150~200 아래로는 아마 무관세 일 것이다.  (아래 사진 내용 참고)

본인은 수입관세가 없는 USD 200.- 미만 제품 2개를 하루 차이로 구입하였는데 이 것이 같은 날 한국에 들어와 통관 진행되는 바람에 두 개의 금액이 합산되어 계산, 없던 관세를 물게 되었다.

이런 내용을 사전에 알지 못해 (내 무지함 때문이기도 하지만) 사실 너무 억울하고 아까웠다.

추가 요금, 관세 발생

 

결론

옥션 이베이를 사용하면 좋을 사람들은 아래와 같이 매우 심플하다.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구하기 쉬운 제품, 국내 제품을 사는 경우는 제외)

 

1. 내가 찾는 제품이 더 이상 일반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없는 제품이다.

-> 옥션 이베이에서 해당 제품 검색 후 있을 시 가격이 합리적이라면 구입

 

2. 급하지 않고 시간적 여유가 많으며 기다릴 수 있다.

-> 역시 검색 후 가격이 합리적이라면 구입

 

3. 직구가 어렵고/ 귀찮고/ 생소하고, 배대지니 뭐니 신경 쓰고 싶지 않다.

-> 그러면 다른 대안이 없다. 옥션 이베이 활용해 볼 것.

 

급히 쓸 제품이 아니라면 생각보다 쏠쏠하다고 생각한다. 이미 반 중독 된 느낌이다.

평소 가격이 부담되었던 해외 명품, 중고 명품 등을 저렴하게 즉시 구매 또는 경매로 구입 가능할 것 같아 틈만 나면 눈팅 중이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