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운동 후에는 단백질보다 탄수화물이 필요하다?

제주도 오메기떡 (견과류 VER)
제주도 오메기떡 (견과류 VER)

안녕하세요, 오늘도 맛있는 먹거리 하나 가지고 왔습니다. 그것은 바로 '제주 오메기 떡'인데요. 

제가 왜 갑자기 떡을 사게 되었나? 간단하게 거슬러 올라가 보자면,

 

사실 그동안 출근 전 운동을 하고 운동 후 간단히 단백질 보충제 (프로틴 쉐이크)만 섭취해 왔는데요,

영양학적으로 보았을 때 (특히 공복) 운동 후에는 단백질만 섭취하기 보다는, 적당량의 탄수화물을

먼저 또는 같이 먹어줘야 효과가 극대화 된다더라구요.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 '우수'님 '동면중'님의 공통 된 의견)

 

그래서 운동 후 간단하게 바로 섭취할 수 있는 간편한 탄수화물이 무엇일까 생각하던 중,

얼마 전 제주도에 놀러갔다 온 지인이 몇 개 맛 보라고 준 오메기 떡이 딱 떠오르지 않겠습니까?

 

팥 오메기떡 vs 견과류 오메기떡
팥 오메기떡 vs 견과류 오메기떡

(여기서 잠깐.!)

'오메기'란 제주도 방언으로 차조(좁쌀)을 뜻합니다. 따라서 오메기떡은 '흐린 좁쌀'이라 부르는 검은색 차조를 

메인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옛날 먹을 것이 없던 시절, 쌀 대신 주식 역할을 했떤 여러 잡곡으로 만든 음식 중 하나였습니다. 지금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간식이 되었다고 하네요.

 

 

아무튼 개별 포장되어 있어 가방에 하나씩 쏙 넣어 다니기 좋고,

냉동실에 얼려놓았다가 상온에 1-2시간(운동시간) 꺼내놓으면 자연 해동되어 다시 말랑말랑해 지며,

떡 겉 부분에 견과류도 잔뜩 있어 식감과 영양도 좋으며 맛도 훌륭한, 그야말로 최고의 조건이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검색 후 가장 평점 좋고 후기 많은 제주 오메기 떡을 구입해 보았습니다.

 

내돈내산 제주도 오메기떡 언박싱(?) 및 리뷰

가장 리뷰, 후기가 많았던 삼다몰에서 구입한 제주도 오메기떡
가장 리뷰, 후기가 많았던 삼다몰에서 구입한 제주도 오메기떡

 

20개입, 30개입, 50개입 중 저는 화끈하게 50개입으로 구입하였습니다. 개당 1,000원이 조금 안되는 가격이네요.

저는 위에 언급한 대로 아침 운동 후 먹을 예정이지만,

운동을 하지 않는 분들도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 활용시 좋은 제품입니다. 그렇게 보면 가격이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팥 오메기떡이 원조이고 견과류가 다음 버전 인것 같습니다.
견과류 오메기떡이 조금 덜 달고 더 식감이 좋을 것 같아 이걸로 선택!

제주도 오메기 떡은 원래 위의 사진 왼쪽에 보이는 것 처럼 팥 오메기떡이 아마 Original인데요,

저는 식감과 목적성에 맞게 견과류 버전으로 주문하였습니다.

참고로 한 개당 중량은 70g이상이라고 하며, 칼로리는 정확하게 나와있지 않지만 개당 150kcal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주 특산물 오메기떡제주도에서 발송된 오메기떡아직 아이스팩이 녹지 않은 상태로 잘 배송된 제주도 오메기떡
제주도에서 뜨끈뜨근, 아니 시원시원하게 배송되어 온 제주도 오메기떡

제주도에서 발송되기 때문에 배송이 며칠 걸릴 줄 알았는데 일반 다른 택배들보다 오히려 더 빨리 온 것 같습니다.

심지어 내부의 아이스 팩도 여전히 얼어 있는 모습 :-)

오메기떡 보관, 섭취 방법
오메기떡 보관, 섭취 방법

제가 선택한 견과류 오메기떡에는  쑥, 차조, 찹쌀, 땅콩, 해바라기씨, 호박씨, 아몬드, 대추 고물, 호박앙금 등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냉동보관해 두었다가 먹기전 꺼내어 1-2시간 뒤 먹으면 다시 말랑말랑하게 드실 수 있다고 해서 해봤는데, 정말 말랑말랑 했습니다!!

주먹보다 조금 작은 오메기떡마우스보다 조금 작은 오메기떡
오메기떡 크기 체감 샷. 작아보이지만 결코 부족하지 않다

이번엔 크기를 한번 보시라고 비교샷을 찍어보았습니다.(부끄부끄)

보시는 분에 따라서 작게 느껴질 수 도 있는데 일단 겉과 속이 모두 알차고, 생각보다 양이 작지 않습니다. 결코..

말랑말랑, 쫄깃쫄깃 넘나 만족스러운 맛의 오메기떡
말랑말랑, 쫄깃쫄깃 넘나 만족스러운 맛의 오메기떡

냉동실에 둔 제품을 약 1시간 30분 정도 뒤에 한입 베어 문 모습입니다.

정말 너무 말랑말랑하고 쫄깃쫄깃. 최근에 구입한 음식 중 가장 큰 만족도를 주었습니다.

원래 운동 후 하나씩 먹으려고 산 건데, 자칫 이성을 잃으면 간식으로 2개, 3개 들어갈 것만 같았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제주도의 특산물 중 하나인 제주도 오메기 떡에 대해 내돈내산 리뷰를 해 보았습니다.

정말 바쁜 아침시간때의 간편한  식사 대용이나 영양 간식으로도 너무나도 좋을 것 같은데요.

 

(유일한 단점은 너무 맛있어서 하나만 먹기가 어렵다는 것일 뿐. ㅎㅎ)

 

혹시라도 떡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 좋아진 세상, 집에서 제주도 오메기떡 배송 한번 받아 드셔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