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라부트 미카엘 로퍼 카페 7156 12 CAFE

구입 동기

직장 초년생 시절, 의류 벤더 회사에 잠깐 일한 경험이 있는데, 아무래도 의류 회사이다 보니 패션, 의상 쪽에 관심이 많은 직원들이 많았다. 그 중 아직도 기억나는 한 선임 분이 계셨는데, 매일 출근 룩에 다양한 변화를 주는 것은 물론, 모든 아이템 하나하나가 사회 초년생 급여로는 사기 부담스러운 고가의 아이템 들이었다. 

그중 아직도 기억에 남는 것이 그 선임 분께서 자주, 또 멋스럽게 활용하시던 '파라부트 미카엘' 

 

TMI 지만 얼마 전 주식 일부를 수익 실현하여 남은 돈으로 어떤 아이템을 살까 하던 중 평소 자주 찾던 29CM에서 해당 제품을 우연히 보게 되었고 지름신을 참지 못했다.

 

구입 모델: 파라부트 남성 미카엘 로퍼 카페 7156 12 CAFE 사이즈41(260mm)

429,000 원

쇼핑몰: 29CM, 파라부트 미카엘 (카페 색상) 429,000원 결제 완료. 여전히 부담스러운 가격은 맞다..

 

카페, 마룬, 블랙 등의 색상 옵션 중 카페 색상일 고른 이유는 내가 평소 Black 성애자인 탓에 Brown계열의 신발이 없었던 참이었고, 또한 카페 색상이 가장 다양하고 무난히 활용 가능하다고들 사람들이  말하기 때문.

 

추가 밑창 보강

사실 신발에 400,000만 원 이상의 돈을 쓴 경우가 드물어서, 이 역시 나의 나쁜 습관인 '가성비' 생각이 들게 하였다. 뭐 사긴 사는 것인데 그럼 이왕 사는 것 오래 오래 잘 신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 방법으로 밑창 보강이 떠올랐는데 구글에 업체 검색을 해 보니 거리도 가깝고 후기도 좋으며 실력 또한 훌륭해 보이는 업체를 찾을 수 있었다.

 

미스터멀티: 신발 전문 수선점. 세탁도 잘 해 주신다고 한다.

그래서 바로 카톡을 한번 보내 보았는데, 바로 상담이 진행되었고 1-2분 이내 매우 친절한 답변, 설명들을 해 주셔 본인도 그냥 흔쾌히 밑창 보강을 진행하기로 결심하였다.

 

(웹사이트도 있고 인스타도 운영하신다. 방문해 보면 다양한 제품들에 다양한 결과물들을 업로드하신 것을 보며 사전 참고할 수 있다.)

 

패키지, 내부 사진 (기본, 밑창 보강 전)

어차피 밑창 보강을 할 것으로 결정하였기 때문에, 아예 제품 구입 시 배송을 해당 수선점으로 설정하였다. (사전 문의 후)

그러자 며칠 뒤 카톡으로 제품이 잘 도착하였다는 메시지와 함께 기본 언박싱 된 제품 사진을 다양한 측면에서  찍어 보내 주셨다. 

수선 전 파라부트 미카엘. 전면에서 본 풀샷
수선 전 파라부트 미카엘 안쪽 면 모습
수선 전 파라부트 미카엘 측면 굽 사진

 

그리고 아래는 이 제품에 이러이러한 식으로 작업하시겠다고 말씀하시며 보내 주신 사진.

본래 앞부분 고무, 뒷부분 비브람솔 위의 사진과 같이 진행하는게 어떻냐 의견 주셨는데, 5천원 추가하여 앞 부분도 역시 비브람솔 8568 4mm로 작업 요청드렸다. 결국 앞, 뒤 모두 4mm 비브람솔 밑창 보강

파라부트 미카엘 밑창 보강: 앞부분 국산생고무 3.5mm/ 뒷부분 비브람솔 판댕 4mm 예시
파라부트 미카엘 밑창 보강 후
파라부트 미카엘 밑창 보강 후 아래에서 본 굽
파라부트 미카엘 밑창 보강 후 측면에서 본 굽1
파라부트 미카엘 밑창 보강 후 측면에서 본 굽2
미스터 멀티. 신발 수선/세탁 전문점. 작업 완료 후 메시지와 함께 친절히 송장 번호까지 알려주신다.

후기

앞/뒤 모두 4mm 비브람솔 밑창 보강된 파라부트 미카엘 CAFE색상 제품. 키높이 효과까지?

 

1. 제품 기본 마감이나 밑창 보강된 상태는 매우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색상을 CAFE로 선택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실물이 이뻤다.

 

2. 역시 무게감이 있어 무겁게 느껴지긴 했다. 밑창 보강을 해서 그런지 더욱 묵직해서 편한 착화감과는 별개로 무게감에서 오는 피로감은 있었다.

 

3. 사이즈 미스: 지난번 포스트 했던 '발 사이즈 측정'을 하기 전에 구입했다. 그래서 멍-청하게, 또 막연하게 사이즈를 선택했다.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보며, 그 사람이 후기에서 언급했던 운동화 size를 참고해서 사이즈를 골랐는데...)

https://arnold-lifestory.tistory.com/13

 

[일상] 정확한 내 (신)발 사이즈, 모두 알고 계신가요?

정확한 내 (신) 발 사이즈, 모두 알고 계신가요? 정확한 (신) 발 사이즈 측정의 필요성 온라인 쇼핑이 보편화된 지금, 수많은 브랜드들이 쏟아지고 있는 지금, 물건 구입, 특히 의류/ 신발 종

arnold-lifestory.tistory.com

 

 

파라부트 미카엘 사이즈 표

꼭 정확한 발 사이즈를 측정해서 구매하길 바란다. 특히 이렇게 싸지 않은 가격의 신발을 구입할 때에는...

본인은 41(260mm)을 구입했고, 정확한 발 사이즈 측정 시 나온 사이즈는 240mm이다.

지금 와서 느끼는 점은 250mm까지도 가능했겠다는 생각이며 최소한 255mm를 골랐어야 했다는 생각뿐이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다이소에서 급한 대로 깔창을 하나 욱여넣어 신었더니 그나마 신을 만 해 졌다.

 

총평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정확한 발 사이즈 측정을 한 뒤 -> 사람들의 후기를 꼼꼼히 참고한 후 -> 신발을 사자!

 

추가로 혹시 밑창 보강을 생각한다면

그래도 모르니 일단 내가 신발을 받아서 착화를 해 본 후 -> 번거롭지만 그 후에 밑창 보강을 하자!

만약 내가 밑창 보강 전 신발을 먼저 받아 착화를 해 보았다면, 난 아마 사이즈 교환을 했을 것이다.

 

뭐, 일단 신발 자체는 매우 만족스러운 외관과 퀄리티이다. 패션에 잘 녹일 수 있는 분은 주저 말고 구입하시길 바란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