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운동 일지, 기록 어플: 플릭(FLEEK)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우 유용한 운동 어플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어플 이름은 "플릭"인데요.

당신의 운동을 의미있게, 플릭: 운동일지, 기록 , 일기 어플1당신의 운동을 의미있게, 플릭: 운동일지, 기록 , 일기 어플2
당신의 운동을 의미있게, 플릭: 운동일지, 기록 , 일기 어플

운동일지, 기록을 매우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예전에 제가 5X5 Strong Lift 어플을 한번 소개해 드린 적 있었는데요.

[일상] 복잡한 운동루틴은 이제 그만 (운동어플 추천: 5x5 StrongLifts)

 

[일상] 복잡한 운동루틴은 이제 그만 (운동어플 추천: 5x5 StrongLifts)

어떤 운동 루틴이 좋은가: 운동 루틴을 고를 때 고려해야 할 것. 운동 루틴을 선택할 때에는 위에 썼듯이 목적이 우선 중요할 것이다. - 다이어트를 할 것이냐? - 근비대를 할 것이냐? - 스트렝스:

arnold-lifestory.tistory.com

만약 본인이 5X5 Strength(스트렝스) 훈련을 빅머슬7들로만 한다면 위의 어플이 더 적합하실 수 있겠지만,

그게 아니라 다양한 운동들과 루틴들을 평소에 운용하고 계신다면 플릭이 좀 더 맞으실 수 있겠습니다.

 

<플릭: 기본 인터페이스>

&amp;quot;운동일지&amp;quot;운동일지&amp;quot;운동일지
운동일지 어플 플릭: 기본 인터페이스 

우선 기본 인터페이스는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요약' 에서는 그동안 진행해 왔던 운동 데이터들 토대로 본인의 기록, 성과, 성장치를 직관적으로 보여줍니다.

 

'캘린더' 는 일명 출석체크라고 하죠? 얼마나 내가 헬스장을 잘 갔는지 알 수 있으며 내 과거 루틴들 일지를 보여줍니다.

 

'루틴' 탭에서는 그날 그날 '땡기는' 운동들을 추가해 가며 진행할 수 있는 '자유 운동' 그리고 미리 내 평소 운동 루틴들을 저장해 놓았다가

분할에 맞게 진행해 갈 수 있는 '루틴 운동' 등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어 각각의 계획 및 취향에 따라 진행 가능합니다.

<플릭: 운동 일지, 기록 기능>

운동일지 어플 플릭: 운동 진행 탭1운동일지 어플 플릭: 운동 진행 탭2
운동일지 어플 플릭: 운동 진행 탭

운동을 실제로 진행하고 난 뒤의 메뉴를 보시면 위와 같습니다.

 

중량, rep(횟수), 휴식시간을 자유롭고 편리하게 커스텀 할 수 있기 때문에 '점진적 과부하' 및 성장을 하기 위해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되면서 수치 입력 인터페이스가 훨씬 더 편리해 졌더라구요.

 

(+, -, -5, +5 와 같은 버튼들. 아마 운동 일지 어플을 써보신 분들이라면 이것이 무엇이고 얼마나 편리한지 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플릭: 가장 큰 장점>

운동일지 어플 플릭: 운동 기록 탭
운동일지 어플 플릭: 운동 기록 탭

제가 사용하며 느낀 가장 큰 장점은,

본인이 어떤 운동을 할때, 지난 번 했을 때의 무게, 횟수, 세트 수는 어땠는지 따로 찾아 볼 필요 없이

위의 사진과 같이 바로 스크롤만 내리면 볼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이 가장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앞서 잠시 언급 드린 대로 운동에서 가장 중요한 '점진적 과부하'를 가장 쉽고 빠르게 파악하고 실행 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플릭: 헬창들끼리의 커뮤니티 기능까지>

운동일지 어플 플릭: 커뮤니티 탭
운동일지 어플 플릭: 커뮤니티 탭

이 외에도 헬창들이 서로 의견과 질의응답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커뮤니티 탭까지 있어 운동 어플로서의 방점을 찍은 느낌입니다.

 

서로 그날 그날 운동하며 어려웠던 점, 모르겠던 점 등을 바로 운동 후 질문 할 수 있고 답변 받을 수 있고,

개개인 꿀팁등을 공유 할 수 있기 때문에 헬창을 위한 어플로 완벽한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오랜만에 운동 관련 어플 추천을 해 보았습니다.

 

비록 나만 사용하는 것이지만 캘린더에 운동 한 날들로 가득 채웠을 때의 기분,

나의 운동 기록들이 전체적으로 상승 그래프를 웅장하게 그리고 있는 모습,

새로운 운동 꿀팁을 전수받고 하루 빨리 운동가서 적용해 보고 싶은 두근거림 등.

 

아마 운동해보신 분들이라면 이러한 것들이 얼마나 좋은지 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자 모두들 어플 한번 다운 받아 보시고 운동 가방 챙겨서 간만에 미뤄왔던 헬스장 한번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