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확한 내 (신) 발 사이즈, 모두 알고 계신가요?

1분 내로 딱 한번만 측정해 놓으면 매우 유용한 '내 (신)발 사이즈'

 

정확한 (신) 발 사이즈 측정의 필요성

온라인 쇼핑이 보편화된 지금, 수많은 브랜드들이 쏟아지고 있는 지금,

물건 구입, 특히 의류/ 신발 종류 제품을 살 때 실패를 줄이기 위해 주의해야 할 가장 첫 번째로 중요한 것은

'바로 정확한 신체/ 발 사이즈'를 알고 있는 것'이다.

 

33년의 인생에서 나는 늘 운동화 270mm, 구두류 265mm를 신어 왔는데, 평소 신고 벗고를 자주 하고 답답하고 불편한 것을 싫어해서인지 넉넉한 것을 선호했고 딱히 불편함을 느끼진 못했다.

그리고는 정말 어리석게도 최근에서야 나의 정확한 (신) 발 사이즈를 알게 되었다. 2-3개의 고가 신발 제품의 사이즈 미스 구입을 하고 난 뒤에야...

(어떤 제품을 어떻게 실패 했는지에 대해서는 추후 쇼핑 리뷰, 내돈내산 게시글에 올려 보도록 하겠다)

 

1분 안에 (신) 발 사이즈 측정해 보기

보통~두꺼움 사이의 양말을 신고 측정.

1. A4용지든 무지 공책이든 종이를 한 장 바닥에 깐다.

2. 평소 가장 자주 신는 양말을 착용한 상태로 종이 위에 발을 올린다.

3. 펜으로 내 발 모양을 따라 그린다.

 

발 본 따 그리기

 

4. 발의 길이 (세로) 중 가장 긴 쪽의 길이를 측정한다. 이것으로 일반 적 (신) 발 사이즈 측정 완료.

(보통 세 번째 발가락이 가장 길어서 그쪽으로 측정하는 분도 있고 나처럼 엄지 쪽이 가장 긴 사람도 있다.)

 

본인은 엄지 쪽이 세번 째 발가락보다 더 돌출되어 그쪽부터 발 뒤꿈치 끝 까지의 길이를 측정하였다.

 

5. 길이 잴 때 와 같이, 이번에는 가로로, 가장 넓은 부분을 찾아 길이를 재면 발 볼 사이즈까지 GET!

(보통 100mm를 기준으로 더 크면 넓은 편, 더 작으면 일반 발볼er라고 들 한다.)

 

요즘은 발볼 사이즈에 따라 신발 사이즈가 나뉘어 지기도 한다.

내 발이 이렇게나 작았다고?

사실 젊은 친구들은 워낙 패션에도 평소 관심이 많고 신발을 온라인으로 자주 사 봤기 때문에 본인의 발 사이즈를 그나마 정확히 아는 경우가 많지만, 나 같은 아재의 경우처럼 본인의 발 사이즈를 실제보다 훨씬 더 크게 알고 있던 사람 또한 많을 것이다. 보통 답답하고 꼭 맞는 것을 불편해하기 때문에..

나는 줄 곧 내 발 사이즈를 265mm 정도로 알고 있었는데 정 사이즈는 240mm 잘 쳐 줘 봐야 245mm였다.

 

추가적인 사이즈 선택 실패를 막기 위한 방법

상대적으로 저렴한 신발을 신을 때에는 상관없을지 몰라도, 나이가 점점 들어감에 따라 고가의 신발 제품을 구입하려 한다면 위의 자가 '사이즈 측정'을 한 후 인터넷에서 후기 글을 2-3개 정도만 보면 보다 더 실패를 줄일 수 있다.

 

'한 사이즈 작게 사세요', '한 사이즈 크게 사세요', '발 볼 넓으신 분들은 사이즈 업 하세요', '정 사이즈로 가세요' 등 의 표현들로 여러 구매자분들이 이미 해당 제품에 대한 후기를 남겨 놓은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이때 내 발 사이즈만 정확히 알고 있다면 제품을 구입하는 데 있어서 사이즈 고민은 길게 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래도 정말 불안하다, 너무 비싼 신발이라 정말 잘 맞았으면 좋겠다?

 

웬만하면 매장에 직접 가서 실착 해보고 구매하시길 바란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